인사말

김영만 회장

지난 1990년대 말 인터넷의 보급과 대중화, 10년 후 등장한 스마트폰은 지금 우리들의 일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으로 모든 산업의 판도가 바뀌고 있는 지금,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에서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술이 됐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산업적 가능성은 종래에 경험하지 못한 규모와 수준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사)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관련 인프라 조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블록체인 관련 전문 기술인력 양성과정과 커리큘럼을 개발해 나가는 등 제주 뿐만 아니라 국가 경쟁력 제고에 힘을 보태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해외사례 중심의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한편 자격제도 개발과 취득, 유지관리 등을 지원해 인재양성은 물론 회원사 연계 등을 통한 취업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펀드 구성을 통한 관련 분야 기업 지원 및 육성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및 전반적인 사업을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블록체인 특성화 기업 지원 및 ‘제주 블록체인 특화단지 조성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제주 암호화폐 거래소인 ‘Bit-island’ 구축 사업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건전한 암호화폐 시장을 조성하는 한편 글로벌 허브 거래소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블록체인 관련 미래산업 발전과 블록체인 허브도시 조성에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가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

회장 김명만